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국시원 면허 교부 신청 의사진단서 발급 병원 찾기] 신촌/이대 : 학교앞작은의원

by 까리리 2022. 2. 12.
반응형

국시가 끝난 지 벌써 한 달이 넘었다.

오늘은 의사 면허 교부 신청에 필요한 의사진단서를 발급받았다.


의사 면허 교부 신청에 필요한 의사진단서에 대해 국시원의 안내는 다음과 같다.

(국시원 홈페이지 [고객 소통]탭의 [자주하는 질문]에 있는 내용이다. 원문을 보고 싶다면 스크린샷 아래 링크 참조)

 

**** [면허자격] 면허교부신청 시 제출하는 의사진단서는 무엇인가요?

https://www.kuksiwon.or.kr/faq/brd/m_52/view.do?seq=128&srchFr=&srchTo=&srchWord=&srchTp=&itm_seq_1=0&itm_seq_2=0&multi_itm_seq=0&company_cd=&company_nm=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고객소통 > 자주하는 질문 >

 

www.kuksiwon.or.kr

 

 


 

여러 블로그에서 간호사, 위생사 시험 합격자 분들의 진단서 발급 후기를 읽어보니,

병원마다 진단서 발급 가격도 다르고, 검사 내용(소변검사,chest x-ray, 문진 등)도 달랐다.  

대체로 소변검사를 하는 병원들이 진료 2-3일 후에 진단서를 발급해주는 편이었다. 

 

의사진단서 문진만 받아도 되나? 소변검사 꼭 필요한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는 국시원 페이지(위에 있는 링크)에 "국시원이 지정한 검사항목은 없습니다" 로 적혀있길래 

집근처 병원 중에 진단서 당일발급 가능하고, 가격이 특별하게 비싸지 않은 학교앞작은의원(20,000원)에 갔다.

학교앞작은의원은 소변검사나 x-ray 없이, 문진만 하고 진단서를 발급해준다. 

 

**** 신촌/이대 지역에 '학교앞작은의원'보다 더 싼 곳이 있을 수도 있다. 나는 병원 3개정도만 전화해보고 골랐다.

 

**** 진단서 발급비용은 15,000원 ~ 35,000원으로 다양하다.

내가 진단서 가격 시세(?)를 확인한 블로그 링크를 첨부한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전국 의사진단서 발급 병원 리스트를 정리해 놓은 간호사 선생님의 블로그이다!

물론 아래 리스트에 없어도 동네 병원들 전화해봐서 조건이 괜찮은 곳을 방문하면 된다.

 

스크린 샷 출처 : https://blog.naver.com/dbswjd4670/222224795413   

 

[간호사 면허증 신청방법] 지역별 의사진단서 발급 병원 리스트와 함께 (2021년 최신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윤댕이예요. 2월 15일은 바로 제61회 간호사 국가고시 결과가 발표되는 날인데요. 발표와 동시...

blog.naver.com

 


<학교앞작은의원 후기>

 

1. 위치

이대역 1번 또는 2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인다. 

 

 

병원은 2층에 있고, 출입구 쪽에 표지판이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다. 

 

진료시간(홈페이지 기준)  : 평일 오전 9시 -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점심시간 (1시 ~ 2시)

 

(* 카카오맵에는 월~토 모두 오전 9시반 시작이라고 써있다. 뭐지??

    혹시 아침에 헛걸음할까봐 걱정이 된다면 02-313-3105로 미리 전화하면 될 것 같다. )

 

2. 서류

접수동의서를 작성한 뒤, 의사 선생님의 간단한 문진 후 진단서를 발급받았다.

면허 신청에 필요한 필수 문구는 진단서의 비고 부분에 넣어주셨다. 

 

접수부터 발급까지 10분 정도 걸렸다. ㅎㅎㅎㅎㅎ

 

가격은 20,000원 !

 

아직 졸업증명서 발급 가능 기간이 아니라서, 면허 신청 서류를 국시원에 보내진 못했다.

졸업증명서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